본문 바로가기

후기

메모리 래인(MEMORY LANE) 캔들 워머 2년 사용한 후기

반응형


메모리 래인

Memory Lane



어느덧 2년 사용한 감성 캔들 워머 후기. 워머가 없을 때는 향초를 만들어도 써보고 종종 양키캔들 보티브 사서 쓰기도 했다. 굳이 전등에 필요성을 못 느꼈지만 양초 때문에 집에 있는 화재경보 센서에 몇 번 불이 들어왔다. 센서가 3번 켜지면 연기나 화재를 인식하지 못 한다. 또 연락받고 조치를 취해야하기 때문에 양초를 끌때마다 아주 아주 조심히 끄고 꼭 환풍기를 돌려서 껐던 나의 부지런함 칭찬해~ 또 센서가 연기를 인식하면 들어오면 다시 돌려서 뺏다가 다시 꼽아 두어야 한다. 센서가 너무 예민한 거 아닌가가. 초를 켜는 것은 어쨌든 화재의 위험이 있으니깐 워머를 사기로 결심! 무난하게 양키캔들 워머로 살까 이것저것 둘러 보다가 보게 된 메모리 래인 캔들 워머! 가격은 비쌌지만 안 살 수가 없었다. 다른 게 눈에 안 들어 오는 것...  캔들의 심지를 태워 쓰는 방식은 그을음과 터널링 현상이 생길 수 있지만 캔들 워머를 사용하면 왁스만 녹이기 때문에 은박지로 캔들을 둘러 터널 현상을 방지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다. 




메모리 레인(더듬어 가는 기억)은 아케스트라가 만드는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분위기를 통해 묻혀있었던 기억들을 상기시켜줄 만한 실용적인 오브제들과 오가닉 소재의 라이프 스타일 제품들을 만들고 있다고 한다. 


2년전 상자를 꺼냈다. 종이가 쭈글쭈글해졌다. 물건 사고 상자들을 못버려 집에 짐은 늘고 치워도 치워지지 않는다. 오늘 이 애물단지를 꺼내서 요긴하게 포스팅한다.




사용 설명서


할로겐 전구로 열이 전도되니 갓 부분을 만지지 마세요! 라고 적혀있다. 전구를 소켓에 고정한 후 전원 연결하기, 캔들은 받침대 원 안에 위치시키기, 온·오프 스위치로 제품을 작동 시키기.



사용 요령은 캔들을 처음 사용할 때 단단한 캔들 표면 전부를 녹이기 위해 3~4시간 사용해 준다. 작은 크기 캔들은 우드 코스터(나무 받침대)를 사용하면 된다. 조명의 갓과 캔들과의 거리는 약 5~8cm 정도가 이상적이다. 향초에 불을 붙인 상태로 사용하지 말 것! 취침 전 반드시 끄고 잘 것, 자기 바로 전에 향초를 켜는 건 좋지 않다고 해서 잠들기 1~2시간 전에는 항상 끄고 잔 듯하다. 램프 교환 시 전원을 끄고 데이거나 감전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메모리 래인에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갓이다. 뭉뚝한 저 갓 모양이 마음을 사로 잡은 것이다. 카림라시드의 유선형 디자인 철학 처럼, 내 마음을 파고 들은 뭉뚱 디자인. 카림에 비교 하자니 너무 죄송할 따름이지만 비슷비슷한 워머 디자인 중에서 단연 메모리 래인이 돋보였다. 내 돈주고 쓰는 후기에 칭찬이 과한 것 같다. 아무튼 카림 라시드는 이렇게 말했다. 카림라시드는 “자연에는 직선이 없죠. 유기적인 형태는 인간적인 것의 연장선상이라고 생각해요. 그런데 산업혁명 이후 대량생산을 목표로 모든 것이 격자로 생산됐어요. 경제적인 이유 때문에 만들어진 결과물이에요. 결과적으로 자연에 맞서온 꼴이죠. 하지만 인류 문화를 거슬러 올라가면 유기적인 형태와 공간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의 디자인은 유기적인 디자인과 기하학적인 디자인이 결혼한 것 같다. 또한 기술과 재료가 촉감, 시각적으로 편안함, 그리고 기쁨을 전달할 수 있는 부드럽고 친숙한 유기적인 형태를 가지기 위해 결혼한 것과 같다.” 고 했다. 



미니멀한 디자인과 유선형으로 된 메모리 래인 캔들 워머. 비싸지만 샀네 샀어....자꾸만 합리화



메모리 래인 캔들 워머 우드 코스터



나무 소재로 된 캔들 받침이다. 큰 캔들을 사용하려면 나무 받침을 빼고 사용 하면 되지만 나는 거의 보티브를 사서 쓰기 때문에 항상 받침대를 쓰고 있다. 다양한 캔들을 발향 시킬 수 있어서 좋아한다. 사실 양키 캔들 향이 비슷비슷한 것 같기도 하다. 한번씩 양키 캔들 샵에 들러 고르는 재미가 있다.  













이달의 책 고미숙의 <동의보감>과 현기영의 <순이 삼촌> 컨셉 사진. 책을 읽자 다짐...











불을 끄면 은은하니 더 예쁘다. 침대 옆에 두고 있는데 책을 읽기에는 좀 어두운 감이 있다. 어두운 방에서 노트북을 하거나 자기전에 핸드폰을 만질 때 보조로 사용하기에 좋다. 








둥근 모양이 마음에 들어 위에서도 찍어봤다. 



소소한 행복, 퇴근 후 은은한 내방 분위기에 취한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딱인 메모리 레인, 집들이 선물로도 괜찮을 듯하다,

동영상 촬영도 해봤다.







품명 : 메모리 래인 캔들 워머

사이즈 : 160X160X320mm

전격 입력 전압 : 0.25A

정격 출력 전압 : 220V

구성 : 본체, 스위치, 소켓, 할로겐 

전격 입력 전압 : AC220V / 60HZ

전격입력전력 : 50W

소비전력 : 20W/35W/50W사용





후기 <끝>

반응형